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5기 프론트엔드 합격 후기
😎 데브코스 합격 후기
4학년 2학기를 진행 중이어서 바로 취업 준비를 할지 아니면 공부 또는 부트캠프에 참여를 할지 고민 중이었는데 개인적으로 개발자로써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남은 기간 동안 무언가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보고 싶어서 데브코스를 지원했습니다.
📑 1차 - 지원서 작성
서류를 작성하는데 몇 가지 질문에 대한 자기소개와 블로그/깃허브 등을 통해 자신이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왔는지 서류에 적었습니다. 저는 알고리즘 공부를 하던 velog 링크와 github 링크를 첨부했고 자기소개서 질문에 대한 대답은 데브코스 참여에 대한 의지와 제가 지금까지 어떠한 방식으로 개발 공부를 하였는지에 대해 답했습니다. 자기소개서는 솔직함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
다행히 서류에 통과해서 코딩 테스트를 응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차 - 코딩 테스트
3시간 동안 비대면으로 코딩 테스트를 봤습니다. 테스트는 코딩 문제 3개 + 웹 관련 문제 15개?로 이루어졌습니다.
코딩 테스트 난이도는 프로그래머스 레벨 1~2의 난이도였고 웹 관련 문제는 기본적인 문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저한테는 코딩 테스트가 어려웠습니다....
1.5솔..? 한거 같은데 운이 좋게 합격했습니다!!
🙋♂️ 3차 - 면접
면접 준비는 오픈 채팅방에서 스터디를 구해서 했습니다. 예상 질문을 그리고 서로 자소서를 보면서 나올거 같은 질문을 노션에 적어주었습니다. 인적성 + 자소서 기반 개인 질문을 약 30~40개 정도 준비했습니다.
면접자 1 : 4로 진행되었고 비대면(Zoom)으로 약 1시간 가량 진행되었습니다.
- 아이스 브레이킹? 그냥 소소한 질문
- 인적성 질문
- 개인 질문
다음과 같은 순서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보안상 자세히 말씀은 못드리지만 저는 개인 질문에서 많이 당황해서 면접을 잘 못봤다고 생각합니다....😢
👍 최종 결과
면접을 잘 못봤다고 생각을 해서 기대를 안하고 있었는데 운이 좋게 합격했습니다.
데브코스와 병행하며 학교 생활을 하면 가장 바쁜 학기가 되겠지만 열심히 해봐야겠다!!